President Message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멀티미디어 언어교육학회 14대 회장을 맡게 된 김혜숙입니다.

저는 당 학회가 회장 선거제를 도입한 이래 첫 임명과 승인을 받은 것으로, 이는 학회에서 의미 있는 행보이며 저에게는 큰 영예라고 생각합니다. 역대 회장님들의 뛰어난 역량과 임원 및 회원들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우리 학회는 창립된 이래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취를 바탕으로 제14대 학회를 이끌게 되어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학회는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언어교육이라는 큰 틀 안에서 학회를 움직이고 또한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시대의 MZ 세대를 맞이하는 교육 현실에서, 변화의 속도는 우리가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과 도전에 직면하고 있지만, 우리 학회는 지금까지 이러한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현재에 순응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역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함께 선도하고 전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사명감을 가지고, 저는 임기 동안 다음과 같은 방향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14대 회장 김혜숙
첫째
학술단체와 학술지의 “국제화(Globalization)”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우리 학회와 해외 학회 간의 교류를 통해 학술단체 간 연구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실용적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또한, 우리 학회지는 SCOPUS 등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학술지는 높은 수준의 인용지수(Impact Factor)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내외 많은 연구물을 출간함으로써 학회지의 국제화를 추구하고자 합니다.
둘째
학문 간의 “융합(Convergence)”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외국어 교육 단체뿐만 아니라 다른 학회와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면적 관점에서 다양한 접근 방식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교육 세미나뿐만 아니라 학회 간 교류를 통한 학제 간의 융합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셋째
참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회원들이 모든 행사에서 협력하고 배우며 즐길 수 있는 학회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학회 내 모든 활동을 통해 개인 연구 역량뿐만 아니라 행복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모든 회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입니다. 저는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언어교육의 발전과 당 학회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의 비전과 함께 동행해주시고 지원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2일
KAMALL 14대 회장
김혜숙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