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e for Authors

논문 투고 요령


▪ 투고 홈페이지: https://kamall.joss.co.kr/ 
▪ 투고 및 심사 문의: kamallpublish@gmail.com
▪ 논문 작성: 템플릿 사용 (Download: 영문템플릿국문템플릿Title Page)
▪ 저자답변서 양식: Response to Review 

제 1 조 논문의 내용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및 이론, 교수기법 등에 관한 논문, 인터넷 영어교육, 멀티미디어 어학실 구축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소프트웨어 설계, 현장 적용 연구, 수업 모형 연구, 멀티미디어 외국어교육 교과과정, 소프트웨어 리뷰, 북 리뷰등의 내용으로서 외국어 교육적인 내용이 함축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국내외의 학회지에 게재되지 않은 논문으로서 창의적인 내용이어야 한다.


제 2 조 원고 제출

1) 학회 홈페이지 연회비 3만원 납입 및 총무이사에게 통보 (kamallinfo@gmail.com). 비회원은 가입비 일반 5만원, 학생 4만원 추가 납부.
2) 심사용 논문은 템플릿으로 작성된 파일을 온라인심사시스템으로 편집위원장에게 제출한다. Title Page에 논문 제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집, 근무처 및 휴대폰), 이메일 등을 명기한다. 작성된 논문파일은 한국연구재단이 제공하는 논문유사도 검사(copykiller 클릭, 혹은 KCI 홈페이지(https://www.kci.go.kr/에서 '논문유사도검사' 메뉴 클릭)를 거쳐 그결과를 함께 제출한다.
3) 수정 보완을 요구한 논문의 최종본은 투고시스템을 통해 제출한다.
4) 최종 교정을 위한 편집 원고는 출판사에서 저자(들)에게 PDF 파일로 이메일 전송하며, 저자(들)는 이를 인쇄하여 완벽하게 교정한 사항을 이메일로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한다.  마감 일자는 다음과 같다.


1호에서 4호까지 국문/영문으로 투고 가능합니다.

(1) 봄 학술지: 1월 15일까지(2월 28일 발행)
(2) 여름 학술지: 4월 30일까지(6월 30일 발행)
(3) 가을 학술지: 7월 15일까지(8월 31일 발행)
(4) 겨울 학술지: 10월 31일까지(12월 31일 발행)


수정원고 제출

1)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 "긴급심사" 등에 대한 수정원고를 제출 시 수정부분은 별도의 색으로 표기한다.
2) 심사자의 의견에 대해 수용하거나 반박한 내용을 Response to Review에 모두 기재해 함께 제출한다.

투고와 함께 심사료를 납부하며, 게재승인 시 게재료를 납부한다.
1) 심사료: 일반 6만원, 긴급 20만원(수정후재심 통보 이후 같은 호에 재심사를 원하는 경우: 심사결과를 7일 이내 통보)
2) 게재료: 학생 20만원, 일반 30만원, 연구지원 35만원 (20쪽 제한, 초과시 페이지당 2만원 추가)
3) 납부계좌: 우리은행 1006-901-566038 (한국멀티미디어언어교육학회)

제 3 조 논문의 체제

1) 논문의 전체 길이는 참고 문헌을 포함하여 학회지 기준 15쪽이상을 원칙으로 한다. 이론적 고찰과 현장 연구는 참고문헌을 포함하여 길이가 10페이지 이상이 되어야 한다. 페이지 제한은 20쪽이며 초과시 페이지당 2만원의 추가 게재료를 받는다.

2) 논문은 A4 용지 크기에 작성한다.

3) 논문 형식은 학회 템플릿을 사용하여 작성한다 (공지사항 참고)

5) 논문의 제목 길이는 가급적 2행 이내로 한다.

6) 초록(Abstract)은 영문으로 180~200 정도로 작성한다.

7) 모든 제목은 들여 쓰기를 하지 않는다.

8) 본문의 각 문단은 영문, 한글 논문 모두 들여 쓰기(indentation) 15로 한다.

9) 참고 문헌, 표, 그림 등은 본 학회가 APA의 양식을 토대로 만든 학회지 양식을 따른다.

10) 한글 논문에는 영어 단어를 혼용하지 않는다. 영어 용어는 논문 전체에서 처음 한번만 괄호 안에 제시한다. 영어 단어나 문장의 예는 이탤릭체로 하고 한글 작은따옴표 (‘ ’)로 표시한다.

11) 국문 논문의 경우에도 표/그림(제목과 내용 포함), 본문의 인용문헌 및 참고문헌 목록, 부록 등은 영문으로 작성한다.
12) 참고문헌 작성시 DOI 주소가 있는 모든 문헌은 DOI도 함께 작성한다.

13) 영어 논문에 제시되는 국문의 예 및 참고 문헌은 로마자화 한다.

14) 영어 논문에 제시되는 영어 단어나 문자의 예는 이탤릭체로 한다.

15) 한글 논문, 영어논문 공히 논문 마지막에 제시하는 주제어와 적용 수준, 저자 정보 (저자구분[제1저자, 제2저자], 소속, 이메일)는 영어로 명기한다.


제 4 조 기 타

1) 영어 논문 제목에는 이름과 성의 순서(예: Min-Su Kim)로 하며, 영문 초록 및 표지 목차에는 성과 이름 순(예: Kim, Min-Su)으로 통일한다. 단, 논문 투고자의 특별한 요청이 있을 시에는 투고자가 정한 철자법을 따른다.
2) 투고된 논문은 심사를 거쳐 '게재',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사', '반송'의 판정을 받는다.
3) 게재로 결정된 원고의 교정은 투고자가 책임을 지고 행한다.
4) 투고자는 논문 게재시 소정의 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5) 모든 저자(공동저자 포함)는 회원으로 가입한 후 투고할 수 있다.
6) 게재 예정 증명서는 편집 위원회에서 '게재 가'로 결정된 이후에만 발급 받을 수 있다.



×